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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신에게 꽃을
[Unity] 유니티 URP 패키지 설치 크래시 문제 해결 본문
- 버전: Unity 21.3.19f1
- OS: 윈도우 10
유니티 프로젝트에 Universal RP를 install 하고 나서 무슨 짓을 해도 유니티 크래시가 나면서 종료되는 버그가 발생했습니다.
주요 오류 메시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FormatException: Input string was not in a correct format.
System.Number.ThrowOverflowOrFormatException (System.Boolean overflow, System.String overflowResourceKey) (at <03bd9b261dff4c2b8b568aca27f561b2>:0)
System.Number.ParseInt32 (System.ReadOnlySpan`1[T] value, System.Globalization.NumberStyles styles, System.Globalization.NumberFormatInfo info) (at <03bd9b261dff4c2b8b568aca27f561b2>:0)
System.Int32.Parse (System.String s) (at <03bd9b261dff4c2b8b568aca27f561b2>:0)
Unity.Burst.BurstCompilerOptionsInternal.DeserialiseStringArraySafe (System.String input) (at <a2dd15248a25411e914af2a2c82fb63f>:0)
Burst.Compiler.IL.Jit.JitCompilerService.GetAssemblyPaths (System.String folders) (at <a2dd15248a25411e914af2a2c82fb63f>:0)
Burst.Compiler.IL.Jit.JitCompilerService.EnsureLibraryCacheLoaded (System.String assemblyPaths) (at <a2dd15248a25411e914af2a2c82fb63f>:0)
Burst.Compiler.IL.Jit.JitCompilerService.CompileInternal (System.String fullMethodName, System.String assemblyPaths, System.IntPtr userdata, Unity.Burst.NativeDumpFlags dumpFlags, System.IntPtr compilerCallbackPointer, System.IntPtr logCallBack, System.String compilerFlags) (at <a2dd15248a25411e914af2a2c82fb63f>:0)
Unity.Burst.LowLevel.BurstCompilerService:GetDisassembly(MethodInfo, String)
Unity.Burst.BurstCompiler:SendRawCommandToCompiler(String)
Unity.Burst.CommandBuilder:SendToCompiler()
Unity.Burst.BurstCompiler:SendCommandToCompiler(String, String)
Unity.Burst.BurstCompiler:RequestSetProtocolVersion(Int32)
Unity.Burst.Editor.BurstLoader:.cctor()
UnityEditor.EditorAssemblies:ProcessInitializeOnLoadAttributes(Type[])
////
Assertion failed on expression: 'exception == SCRIPTING_NULL'
UnityEngine.StackTraceUtility:ExtractStackTrace ()
Unity.Burst.BurstCompiler:SendRawCommandToCompiler (string) (at Library/PackageCache/com.unity.burst@1.8.2/Runtime/BurstCompiler.cs:771)
Unity.Burst.BurstCompiler/CommandBuilder:SendToCompiler () (at Library/PackageCache/com.unity.burst@1.8.2/Runtime/BurstCompiler.cs:98)
Unity.Burst.BurstCompiler:SendCommandToCompiler (string,string) (at Library/PackageCache/com.unity.burst@1.8.2/Runtime/BurstCompiler.cs:787)
Unity.Burst.BurstCompiler:RequestSetProtocolVersion (int) (at Library/PackageCache/com.unity.burst@1.8.2/Runtime/BurstCompiler.cs:654)
Unity.Burst.Editor.BurstLoader:.cctor () (at Library/PackageCache/com.unity.burst@1.8.2/Runtime/Editor/BurstLoader.cs:213)
UnityEditor.EditorAssemblies:ProcessInitializeOnLoadAttributes (System.Type[])
원인은 해당 유니티 프로젝트 경로에 알파벳이 아닌 특수문자나 한글이 들어가 있기 때문이었습니다.
저의 경우엔 ms가 강제로 지정해준 한글 사용자 이름 때문에...
해결 방법은 유니티 프로젝트 경로 내에 한글이 들어가지 않도록 프로젝트 폴더 위치를 이주시키는 것입니다.
저는 E드라이브 파티션을 새로 만들고 그곳으로 프로젝트를 이주하여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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