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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신에게 꽃을
[JAVA 네트워크 소켓 프로그래밍] Who Is The Mafia 본문
안녕하세요, 이지안입니다.
오늘은 2학년 2학기 전공수업 - 네트워크에서 만들었던 프로젝트를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사담으로
최근 가와다 마사토시의 '유니티 네트워크 프로그래밍'이라는 책을 흥미 있게 읽었는데,
'이 책을 Who is the mafia 게임 프로젝트 제작 전에 읽었더라면...'하고 자주 생각하곤 합니다.
각설하고
Who is the mafia는 서버-클라이언트 기반 채팅 게임입니다. 자바 이클립스로 제작되었구요.
그러나...채팅 마피아 게임은 이미 웹, 스마트폰 기반으로 흔히(?) 개발되어 있죠.
요즘은 시대가 발전해서 중학생 친구들도 곧잘 소켓통신으로 마피아 게임을 구현한다고 하네요.
초기 프로젝트를 기획하고 교수님께 1차 피드백을 받고 얻은 결론은
"게임이 차별성 없고, 구현 난이도가 너무 낮으며, 채팅만으로는 마피아 게임의 묘미인 심리적 요소가 부족하다."
였습니다.
그래서 저희 팀은 의논 끝에 기존 마피아 게임에 방탈출 게임을 결합해서 장르를 '추리게임'으로 전환합니다.
이제 독심술과 정치질 없이 클루로 승부를 보자구요.
아래는 제작 과정이며 더 상세한 내용은 위키페이지에 나와있습니다.
위키페이지 - https://github.com/hanseop/Network_term_project/wiki/1.-Home
어찌보면 차별성을 만든다고 만들었지만, 누구나 할 수 있는 발상에서 나온 게임이었어요.
같이 개발해주셨던 팀원분들 정말 감사합니다...ㅠㅠ
마지막으로 게임 디테일은 아래 유투브 링크 들어가시면 확인 가능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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